2015년 배당금이 모두 입금되었다. 총액 2,162,900원 중 세금 제하고나니 1,831,860원이 입금되었다.고배당주는 세금이 내렸다더니 세율이 15.3%이다. 난왜 세금이 줄었다는 생각이 안드는거지..
그래도 2014년 까지는 배당은 전혀 관심도 없거니와 투자금도 크지않아서 배당금이 미미했는데 올해는 제법된다.
배당으로 들어온 금액은 50%정도는 IBM매수하는데 쓰고 50%는 인출했다.
4월밖에 되지 않았는데 2015년 배당받은 종목중 엔씨소프트와 SK네트웍스 빼고는 다 매도하고 없다. 지나고 보니 포스코는 괜히 팔은듯 싶다. 주인없는 회사라는게 걸려서 매도했는데 그리 나쁜주식도 아닌데다 제조업중에 배당 이정도 주고 안정적으로 수익이 나는 기업찾는것도 어렵다. 5월 초가 되면 정리하겠지만 저것들 정리하고 산주식들이 더 신통찮은듯..ㅋ 이래서 구관이 명관이라는 말이 나오는건가..
아무튼 나는 매도병에 걸린듯하다. 이 병 좀 어떻게 하려고 미국주식을 하는데 먼가 생각이 많아 지는 하루이다.
나는 아직 초보티도 벗어나지 못한 개인 투자자이다. 이 블로그 공간의 주식관련 글은 투자습관도 돌아보고 매매했던 종목도 돌아보기 위함이다. 한때 신용거래로 인한 손실, 상장 폐지 등 아픈경험이 있었지만 주식을 하는 이유는 올해가 될지 내년이 될지 10년 후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언젠가 직장 소득이 끊긴 후 조금이라도 여유로운 삶을 추구하고자 함이다. 다시한번 말하지만 나는 초보이다. 투자를 함에 있어서 나름의 원칙을 세우고 종목을 분석하려하지만 감정매매를 자주하는 편이고 잘못된 판단을 하는경우가 많다. 그러니 내가 올리는 글을보고 이종목이 괜찮은가 하고 생각없는 매매는 절대 하면안된다. 내가가진 생각의 단편일 뿐이다. 내가 가진 종목의 안좋은면을 지적해주고 조언도 아낌없이 해주는것은 대환영이다. 그런분은 없겠지만 혹시라도 절대 나의 글만보고 종목을 매수하는 우를 범하진 말지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