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2016년 1분기 실적발표 정리
1. 실적
작년 1분기 대비 매출 28%, 영업이일 68%, 순이익 86% 증가
2015년 4분기에 비해서도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증가
특별 상여지급으로 인한 1회성 인건비 상승
게임별 매출에서 블레이드엔 소울 북미/유럽 출시로 큰 폭의 매출증가
해외 매출 비중 전년동기 37% => 45% 확대
2. 신작 일정
3. 질의 응답 요약
Q : 2분기 컨센선스가 840억이다. 매출액 감소가 예상되는데 달성 가능한 수치인지
A : 기존게임의 안정적인 매출
이달중 블소 러시아 출시
길드워2 확장팩 준비중이며 빠른시일내에 런칭
1분기 인센티브 지급으로 인건비 상승 2분기는 인건비 감소 예상
장기적으로는 적극적 개발인력 확충 예정 인건비의 점진적 상승 예상
Q : MXM 출시 일정은?
A : 한국/대만/일본 권, 중국 권, 북미 권 세개로 영역 구분
각국 CBT 결과에 확인후 출시일정 정할 예정(정확한 출시 일정 없음)
Q : 리니지 이터널 개발 진행 상황
A : 계획대로 개발 진행중
1분기 내부 테스트 진행은 CBT는 이벤트 효과의 의미가 크기때문에 개발 지연을 방지하고자 실행
내부 테스트 만족도가 높으므로 계획된대로 일정 준수 가능
4. 결론
1분기 실적은 어닝 서프라이즈!
주가는 실적 발표때마다 그렇듯이 무덤덤 폭락 안한것이 다행
"게임 개발 지연없이 일정대로 개발이 진행 중이다"는게 핵심 이다.
정말 지연 없이 이 일정대로 나올수 있을까 하는게 나의 의문이다.
저 일정대로 게임이 출시 된다면.. 좋겠다.
그리고 미련없이 Good Bye 할수도 있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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